[탈모] 시중에 판매되는 미녹시딜이나 프로페시아같은 약물치료와 봉약침치료는 어떤점이 다른가요?

목록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인데, 그 중 남성형 유전성 탈모의 경우 남성호르몬과 관련이 깊습니다.

남성호르몬이 5알파 환원효소에 의해 DHT로 전환되면 탈모를 유발하게 되는데요,

프로페시아는 5알파 환원효소를 억제하는 약입니다.

따라서 남성형 탈모에 효과가 있지만, 약을 끊으면 다시 빠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간수치 상승, 성기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있으며, 임신 중인 여성에 닿으면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신부와 신체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2012년 4월) 미국 FDA에서는 프로페시아 투약 중단 후에도 부작용 발생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하여,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녹시딜은 외용제로 바른 부위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이 새로 생기에 하여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를 자극해서 발모를 유도하나, 육모와 양모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 발진, 혈소판/백혈구 수 감소 등 부작용이 있습니다.

 

 

발모약침의 경우 두피에 직접자입하며, 산삼봉약침의 항염증 성분과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산삼봉약침은 두피에서 DHT에 의한 염증반응을 차단하여, 두피의 염증 반응을 차단하며 두피상태를 호전시켜, 모발이 더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고 발모를 촉진시킵니다.

 

리움한의원의 탈모치료는 탈모 원인에 따른 개별 처방으로 탈모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발모약침을 통해 두피 상태와 혈행을 개선시킵니다.

상담 사례

분류
Total 871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PC버전 접속하기